본문 바로가기
건강

91세 정철민 박사의 생존 이야기

by 아놀드 짱 2025. 4. 16.
반응형

 


40년 전, 저는 의사에게 “1년밖에 살지 못할 겁니다”라는 선고를 받았습니다. 간암 말기, 간경화 초기. 모든 것이 끝났다고 생각한 그날 밤, 저는 가족사진을 보며 흐느꼈습니다. 하지만 지금 이 글을 직접 쓰고 있는 저는 91세의 한의학 박사 정철민입니다. 매일 새벽 6시 산책을 하고, 대학에서 강연을 하고, 한 달에 두 번 등산을 다닙니다.

 

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?


건강/요가

"포기하지 않겠다"는 다짐, 그리고 동양의학과의 만남

의사가 절 포기했을 때, 저는 제 몸을 제가 지키기로 결심했습니다. 한의학 박사로서 고서와 현대 영양학을 바탕으로 수백 가지 식품을 분석했고, 결국 다섯 가지 식품을 찾아냈습니다. 매일 아침 이 다섯 가지 식품을 한 숟가락씩 먹기 시작했죠.

처음 3개월은 별다른 변화가 없었지만, 6개월 후 병원은 놀라운 결과를 말했습니다. "암이 줄어들고 있습니다." 1년 후, "기적입니다. 암이 거의 사라졌습니다."

그 이후로 40년이 지났고, 저는 여전히 활기차게 살아가고 있습니다.

정철민 박사의 5대 장수 식품 공개

1. 미역 – 세포를 7살 더 젊게 만드는 후코이단

미역은 생일날 먹는 국거리 정도로 생각하기 쉽지만, 간 건강과 해독 작용, 노화 방지에 탁월합니다. 하루 한 숟가락, 불린 생미역을 갈아 공복에 섭취하세요.

2. 들깨 – 심장과 뇌 건강을 지키는 오메가 3

들깨에 풍부한 식물성 오메가 3는 염증을 줄이고 뇌 기능을 보호합니다. 볶은 들깨를 가루로 만들어 공복에 우유 또는 요구르트에 타 드세요.

3. 표고버섯 – 면역력의 핵심, 베타글루칸

말린 표고버섯은 생보다 5배 이상 면역 성분이 풍부합니다. 가루로 만들어 따뜻한 물에 타서 공복에 섭취하세요. 꿀이나 생강을 추가하면 효과가 더 좋아집니다.

4. 홍삼 – 암 환자의 극심한 피로도 개선

홍삼에 풍부한 진세노사이드는 면역력 강화와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. 얇게 썰어 말린 뒤 가루로 만들어 따뜻한 물에 꿀과 함께 드세요.

5. 청국장 – 장 건강과 혈액 순환의 핵심

청국장 가루는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키고 면역력을 높이며 혈액 순환을 개선합니다. 냄새가 부담되면 과일 주스에 타서 공복에 섭취하세요.

 

결론: 자연은 우리 몸을 살릴 수 있습니다

이 다섯 가지 식품이 저에게 40년의 생명을 더해주었습니다. 그리고 수천 명의 환자들이 이 방법을 통해 삶의 질을 회복했습니다.

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도 가능합니다. 중요한 건 단 하나, 지금 바로 실천하는 것입니다.

여러분의 삶은 여러분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. 여러분 건강하세요!

 

칼럼 보러가기

https://moscjc.com/entry/%EA%B3%A0%ED%98%88%EC%95%95-%EB%86%92%EC%9D%80-%ED%98%88%EC%95%95-%ED%99%95%EC%8B%A4%ED%9E%88-%EB%82%AE%EC%B6%94%EB%8A%94-%EB%B0%A9%EB%B2%95

 

고혈압! 높은 혈압 확실히 낮추는 방법

고혈압은 왜 생기는 걸까요?솔직히 말씀드리면 의사들도 잘 모릅니다. 그런데 아주 확실하게 알려져 있는 사실이 하나 있는데요. 바로 높은 혈압을 방치하면 몸에 정말 안 좋다는 사실입니다.혈

moscjc.com


#정철민박사 #91세생존이야기 #장수비결 #정철민박사이야기 #건강하게 사는 법 #노년의 지혜 #삶의 통찰 #장수하는 습관

#백세시대이야기 #정신건강비결 #노인의 삶 #장수철학 #실존인물이야기 #노후건강관리 #오래 사는 비결 #삶의 지혜 #노년인터뷰

#건강장수비법 #한국의 백세인 #인생이야기

반응형